LH-광산구,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협약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LH-광산구,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협약

가족특화형 작은도서관 활성화 협력

LH광주전남본부는 최근 광산구, 송정농협, 서광주새마을금고와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LH광주전남본부는 최근 광산구, 송정농협, 서광주새마을금고와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산구와 LH는 ‘가족특화형 한마음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LH와 송정농협, 서광주새마을금고는 주거복지포인트 재원을 매칭한다.

지난해 LH 작은도서관에서 토털 공예, 시와 성경필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생활에 활력을 찾고 주거비도 절감하게 됐다는 지역민의 긍정적 평가를 토대로 올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광산구와 시즌2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사업’은 입주민이 작은도서관을 방문하거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포인트를 지급하고 매월 적립된 포인트를 관리비 차감 등에 사용할 수 있다.

LH는 공동체 활성화와 임대주택 내 고령·독거세대에 대한 고독사 예방 및 삶의 질 개선 등을 위해 올해 광산구 등 8개 지자체로 확대 시행 예정이다.

유병용 LH광주전남본부장은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사업이 지역민 상생협력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의 좋은 사례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무안군, 시간제 보육 어린이집 2곳 신규 지정
- 금호폴리켐 여수공장, EPDM 생산시설 증설 준공
- 여수시, ‘아쿠아리움과 함께하는 한밤의 산책’ 운영
- 광양시어린보육재단 보육사랑 100인 기부릴레이 전개
- 전통과 현대 조화 ‘구림한옥스테이’ 개관
- [특별기고]심각해지는 이상기후…‘선제적 재난 대응’ 필요
- 여수시, 세계지방정부협의회 협력기관 지정
- 나주시,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 완도군, 국세·지방세 통합 민원실 설치
- 장성군, 김동수 열사 ‘5월 역사인물’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