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세계지방정부협의회 협력기관 지정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세계지방정부협의회 협력기관 지정

섬박람회 성공 개최·제33차 COP33 유치 등 탄력

여수시는 최근 세계지방정부협의회(이클레이)의 협력기관으로 지정 승인됐다.
여수시는 최근 세계지방정부협의회(이클레이)의 협력기관으로 지정 승인됐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125개국 2500여개의 회원 도시를 보유한 이클레이의 연결망을 활용해 정책 자문, 국제 프로젝트 참여 등 다각적인 협력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 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와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3) 유치에도 탄력을 받게 됐다.

특히 이클레이 공식 로고 사용을 승인받으며 각종 홍보물 및 공식 문서에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국제기구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상징성을 활용한 브랜드 파워(상표경쟁력)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앞서 시는 지난달 24일 독일 본에 위치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 세계본부를 방문해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 확대, 섬박람회 홍보 지원,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3) 유치 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력기관 지정은 여수시의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국제적 협력 역량이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며 “앞으로도 국제사회와 연대를 강화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와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3)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21대 대선 후보자 선거벽보 15일부터 전남 6200곳 게첨
- 광주선관위, 15일부터 선거벽보 1474 곳에 첩부
- [사설]광주 동구 인구정책 ‘실속 있고 빛나네’
- 사설]주요후보 대선공약 ‘경제살리기’ 반드시 지켜져야
- KCA, 1분과학과 ‘전파로그’ 제작
- 광주시, 한부모가족 가사·주거 돕는다
- 함평군, ‘함평천’ 친수공간 확대
- 광주시, 청년정책 홍보 ‘톡파원’ 운영
- 켄텍 교원창업기업 노원비하인드, 강소특구 전략기술 사업 선정
- 수협-전남도, 수산업 발전방향 논의·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