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근 동신대 대정도서관에서 열린 ‘2025학년도 AI·에듀테크 좋은수업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AI)과 에듀테크(Edutech)를 활용한 우수 수업사례를 발굴하고, 대학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학생들은 에세이, PPT, 카드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공모 부문에 참가해 자신이 수강한 교과목 중 우수사례를 선보였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0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방사선학과 4학년 주승원 학생이 받았다. 우수상에는 한의예과 전형주(1년), 간호학과 박민희(2년), 간호학과 조성화(3년) 학생이 선정됐다. 장려상은 △이현서(한의예과 1년) △권유나(방사선학과 4년) △김규연(간호학과 2년) △김태언(한의학과 3년) △정일숙(간호학과 4년) △레티프엉지(호텔경영학과 4년) 등 6명이 차지했다.
교수학습센터는 학생들이 추천한 우수 강의 담당교수 중 4명을 선정해 ‘AI·에듀테크 활용 수업 콘텐츠(PPT 기반 강의 영상)’ 제작을 지원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교내 교수학습 역량 강화 자료로 활용되며, 동신대학교의 AI 기반 수업혁신 사례 확산에 기여할 전망이다.
강지혜 교수학습센터장은 “AI와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수·학습 혁신이 앞으로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동신대 교수학습센터는 AI 활용 교수역량 강화, 디지털 기반 학습 지원, 러닝파트너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혁신 사업을 운영하며,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김인수 기자 joinus@gwangnam.co.kr
김인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2025.12.09 (화) 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