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일옥 북구의원, 의정활동 ‘최우수’

한국유권자총연맹 "주민 소통·성실한 공약 실천"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2017년 12월 10일(일) 19:08
광주 북구의회 양일옥 의원이 8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사)한국유권자총연맹에서 수여하는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평가 최우수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유권자총연맹은 시민단체 모니터 요원과 국민정책평가신문 명예기자단이 실시한 제7대 지방자치단체 의정 종합평가를 통해 양 의원을 기초의회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주민 불편 해소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운암동 전통시장인 운암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시장 현대화 사업, 주거단지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한 운암어린이공원 공영주차장 사업, 초등학생의 감성 향상을 위한 동림초등학교 명상의 숲 조성 등 주민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성과를 얻었다.

특히 북구 도심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조례, 북구 공·폐가 정비 지원 조례 등 자치법규 제정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이런 활발한 의정활동과 선거공약의 성실한 실천으로 2015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 의원은 “앞으로도 주민들께서 주신 소명을 잊지 않고,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며 더욱 발로 뛰는 생활정치를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장승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512900527274028002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1일 05:3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