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소기업경영인대상/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대양단열㈜

기술 연구 지속…사회 환원 봉사 ‘앞장’

광남일보@gwangnam.co.kr
2023년 12월 27일(수) 18:41
정종용 대양단열㈜ 대표이사
마약근절운동 캠페인에 참여한 모습
대양단열㈜(대표이사 정종용)은 꾸준한 기술 연구를 지속하며 사회 환원과 봉사에 적극 앞장서고 노사화합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지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2016년 1월 설립된 대양단열㈜은 압출법 발포폴리스티렌 단열재, 경질 우레탄폼, PF보드 등 건축자재와 세대형 음식물 제로화 스마트리사이클링 시스템, 접이식 피난계단, 기능성 무기질 도료, 친환경 바닥재 매트와 블록 등을 판매하는 단열재 전문기업이다.

회사는 노사화합을 위해 경영 혁신에 앞장서며 모범이 되고 있다. 주 40시간을 기본근로시간으로 하고 52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노동시간 단축 동의서 서명으로 전 임직원이 합의했으며, 노사 간 원활한 쌍방향 소통을 위해 그룹웨어를 운영하고 있다. 또 사내 전자결재 시스템 도입으로 부서별 소통을 원활하게 해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뿐만 아니라 기부와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했다. 코로나19와 수해 등 국가적 재난에서 주변 이웃을 살피고 돕기 위해 노력했다. 2020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광주 북구 건국동주민센터에 손세정제 물품을 기부했다.

특히 지난해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으로 봉사 활동에 나섰으며, 우크라이나 전쟁난민 고려인동포 국내귀환 돕기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올해 8월에는 마약근절운동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9월에는 남구 도담지역아동센터 벽걸이용 인버터 냉난방시설 설치기증에 참여했다.

이뿐 아니라 전남 광양시 북한이탈주민 지원 협의회 위원으로 봉사활동을 펴쳤으며 동백장학재단 사회복지법인 공생복지재단 및 광주공고총동창장학회를 통해 꾸준히 기부활동에 나섰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호남대대학원 총장 공로상,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 우수위원상 등을 수상했다.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03670109466346112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0일 11:2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