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대동문화재단 대표이사상] 이수아 진월초 학부모회장

올바른 교통질서 확립…지역사회 화합 이끌어

광남일보@gwangnam.co.kr
2024년 11월 05일(화) 18:25
이수아 진월초 학부모회장은 안전한 교통질서 확립과 학생들을 위한 봉사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수아 학부모회장은 지난 2021년 진월초 녹색어머니회를 시작으로 진월초 운영위원회(부위원장), 학급대의원, 공예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올해에는 학부모회장으로 임명되면서 학교의 회의 구성 및 행사 전반적인 활동을 책임졌다. 그는 학부모회, 학교선생님, 전교학생회와 함께하는 학교 문화책임규약 캠페인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학교 폭력에 관한 내용과 책임을 확인하고, 폭력 없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또 아이들의 안전하고 등·하교를 위해 학교 주변 불법 주·정차 금지 캠페인을 실시하고, 올바른 교통질서 확립을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뿐만 아니라 급식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식자재와 깨끗한 위생 상태를 점검했다.

그는 학부모 연합회 남구 초등 대표로도 활동하고 있다. 학부모 역량 강화 풍선아트 교육을 통해 학교 행사 시 만들어 꾸밀 수 있는 배움의 자리를 만들었다. 이외에 우회전 일시정지 문화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광산경찰서 주관 우회전 일시 정지 캠페인에 녹색어머니 지원 활동을 했다.

이수아 학부회장은 현재 진월동 새마을 부녀회 감사 또한 맡고 있다.

그는 부녀회 활동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채움과 나눔 식재료’ 봉사활동을 두 달에 한 번씩 하고 있다. 여기에 환경개선 줍깅으로 깨끗한 길거리 만들기 활동을 하는 등 상생하는 지역문화 만들기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30798751491697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0일 07:1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