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광주전남 광역의회 의정대상-대상]김진남 전남도의원

도민 교육복지증진·안전 확보 ‘온힘’

광남일보@gwangnam.co.kr
2025년 02월 26일(수) 18:36
김진남 전남도의원
김진남 의원은 제12대 전남도의회 의원으로 당선돼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도민의 교육복지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김 의원은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식습관 형성과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내용의 ‘전남도교육청 학생 영양·식생활 교육 활성화 조례’를 발의했다.

내용으로는 영양교육체험센터 운영과 학교 영양·식생활 교육의 운영실태 지도 감독, 유관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체계 구축 등을 담았다.

또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전남도 교육·학예에 관한 주요 시책과 추진 사항에 대한 도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상호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남도교육청 소통 및 참여 활성화 조례’, 이륜자동차 소음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고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라남도 이륜자동차 소음관리 조례’, 독서인문교육 강화 및 지식 자원 공유를 목적으로 한 ‘전남도교육청 도서관 도서 기증 활성화 조례’ 등을 발의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전라남도 홀로사는 도민 병원동행서비스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 전남도에 거주하는 홀로 사는 도민에게 병원동행서비스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도민의 건강증진 및 의료서비스 접근성 제고에 이바지했다.

5분 자유발언을 통해서는 ‘전남 의대 선정을 위한 방안으로서의 도민 투표’, ‘딥페이크 성범죄 문제를 전남도민의 해결책으로 맞서야 한다’ 등 목소리를 냈다. 특히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섬 지역에 거주하는 수능응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2박 3일 숙박을 지원하고, 순천 시내 학생들의 통학거리 단축을 위한 남녀공학 추진 등 도민들의 복지를 위해 펼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2023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과 2024년 ‘대한민국 통일대상 도정대상’ 등을 수상했다.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40562605500986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0일 00:2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