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어르신 삶의 질 향상 모색

스마트경로당 운영…체조·노래교실

담양=조성웅 기자 jnwnews@gwangnam.co.kr
2025년 04월 06일(일) 14:56
담양군은 지역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과 즐거운 여가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경로당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은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모습.
담양군은 지역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과 즐거운 여가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경로당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은 강사의 시연영상.
담양군은 지역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과 즐거운 여가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경로당 운영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경로당은 12개 대표 경로당 또는 향촌노인복지관 스튜디오에 원격 화상 시스템과 오락·교육용 키오스크 기기를 설치, 어르신에게 다양한 디지털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농촌지역 특성상 거리가 멀어, 문화 및 여가 활동에 참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노인에게 양방향 화상 시스템을 통해 건강체조,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경로당이라는 장소가 기존의 기능을 넘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는 공간으로 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스마트경로당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개선점을 찾아내고, 다른 경로당으로 확대해 보다 다양한 교육과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담양군 관계자는 “스마트경로당은 어르신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삶을 더욱 풍요롭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더욱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양=조성웅 기자 jnwnews@gwangnam.co.kr         담양=조성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43918972504280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19일 22:5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