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텍-나눔테크, 인재 양성 발전기금 약정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2025년 04월 08일(화) 16:28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는 최근 대학 1동에서 ㈜나눔테크와 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 약정식을 개최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는 최근 대학 1동에서 ㈜나눔테크와 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 약정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약정식에는 박진호 총장직무대행을 비롯한 켄텍 주요 보직자들과 최무진 ㈜나눔테크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동반 발전을 다짐했다.

약정에 따라 ㈜나눔테크는 켄텍의 교육·연구 역량 강화와 미래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을 기탁하기로 했다.

박진호 켄텍 총장직무대행은 “나눔테크의 발전기금 약정은 켄텍이 글로벌 에너지 혁신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학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가 에너지 산업 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무진 ㈜나눔테크 대표는 “켄텍이 지향하는 교육 비전과 혁신적 연구 역량에 깊은 공감을 느껴 이번 발전기금을 약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에너지 산업 발전은 물론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켄텍은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특화대학을 목표로 산학연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첨단 에너지 기술 연구 및 인재 양성을 통해 에너지 전환과 탄소 중립 실현을 선도하고 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44097315504458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19일 19:4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