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 환자 경험관리 교육 실시 소통·공감 향상…환자 중심 의료환경 조성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
2025년 05월 13일(화) 18: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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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대학교병원은 환자 접점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 경험관리 교육을 오는 1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
교육은 지난 7일 시작됐으며 오는 11월18일까지 총 18회에 걸쳐 진행된다. 환자 접점 부서의 서비스 품질 관리를 통한 환자 응대 역량 강화와 차별화된 환자 중심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현장강의와 온라인강의로 구성됐으며, 환자 경험과 리더의 주요 역할, 심평원 환자 경험 평가 최신 동향, 부서별 매뉴얼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집중 교육한다.
조용진 고객만족팀장(정형외과 교수)은 “고객 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환자 중심 의료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접점 부서 직원 사이의 소통, 공감이 잘 이뤄지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병원은 환자 응대 서비스 교육과 더불어 환자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리더십 안전라운딩’을 매 분기 실시하고 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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