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유 지휘자, 제주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취임

제주 무대 새 바람 예고…"든든한 리더 되겠다" 밝혀

김다경 기자 alsqlsdl94@gwangnam.co.kr
2025년 07월 14일(월) 16:28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은 지난 10일 박승유 지휘자를 신임 상임지휘자로 위촉했다.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이하 제주교향악단)은 지난 10일부로 박승유 지휘자를 신임 상임지휘자로 위촉했다고 14일 밝혔다.

박 지휘자는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와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대에서 지휘 및 관현악을 전공하고, 유럽 정통파 교육을 이수한 인재로 깊이 있는 해석과 탁월한 전달력으로 주목받아 왔다.

그는 런던 국제 지휘 콩쿠르 우승, 부카레스트 심포니 오케스트라 주최 BMI 국제 지휘 콩쿠르 청중상 수상 등 해외에서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국내에서도 한국지휘자협회 최우수 지휘자 선정, 한국음악협회 신인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최근까지 양주시립교향악단의 지휘자로 재직하며, 국내 초연 작품 발굴, 창의적인 기획 콘서트,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소통 등을 통해 리더십과 예술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그는 단순한 프로그램 운영을 넘어 오케스트라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명확히 제시하는 기획력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박승유 지휘자는 “제주는 문화적 자산과 예술적 가능성이 공존하는 특별한 곳”이라며 “관객들에게는 다정한 가이드로, 제주교향악단에게는 든든한 리더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주교향악단은 박 지휘자의 취임과 함께 새로운 시즌을 준비 중으로, 올 하반기 정기연주회와 다양한 기획공연이 예정돼 있다.
김다경 기자 alsqlsdl94@gwangnam.co.kr         김다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2478082512218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5일 03:4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