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공사, 지역 관광 공동 프로모션 전개

무등산서 막걸리와 족욕까지…‘출근한 김에 전국 일주’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2025년 07월 30일(수) 16:28
광주관광공사(사장 김진강)는 오는 12월 5일까지 제주·강원·전남·전북 등 전국 지방관광공사·재단과 함께 ‘출근한 김에 전국 일주’를 슬로건으로 공동 워케이션 & 기업관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수도권과 지역 기업, 기관,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워케이션과 기업관광 수요를 확대하고,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자는 제주 워케이션과 함께 광주·강원·전남·전북 중 한 곳 이상에서 연계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이용 내역(신청서 및 영수증)을 제주관광공사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지역 특산품과 기념품 패키지를 증정한다.

광주관광공사는 휴식을 테마로 한 ‘무등(無等)-산(For-est) 스테이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만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무등산 지오스테이(숙박)와 함께 무등산 막걸리, 족욕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 미식 콘텐츠를 운영하고, 체험키트와 기념품도 제공해 참가자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온라인 복지몰(베네피아, 이지웰)을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다.

광주관광공사 김진강 사장은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2025 광주방문의 해’를 맞아 지자체 간 긴밀한 협력으로 광주만의 차별화된 관광 자원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관광 상품과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 방문객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관광공사는 앞서 지난 4월 수도권 기업 및 기관 관계자 대상 공동 워케이션&기업관광 설명회에서 무등산권 지오스테이 등 광주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소개해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양동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3860519513674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01일 05:3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