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광주·전남 교통·사회안전 대축전] 교통안전 대상 김선미 (사)세이프온 이사

광주광역시 교통문화연수원장상…어린이 교통안전·사고예방 생활화 전개 앞장

광남일보@gwangnam.co.kr
2025년 08월 26일(화) 17:44
김선미 세이프온 이사
김선미 (사)세이프온 이사는 어린이들의 일상생활에서의 다양한 사고의 위험성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올해 3월까지 광주 북구 대자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회장으로 등하굣길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녹색어머니회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교통안전 캠페인 등 아동·청소년들이 안전한 학교생활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의 주민과 어머니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학교 주변의 시니어 활동들을 수시로 확인 점검해 부족한 부분이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북구청, 북부경찰서, 시민단체와 함께 진행하는 다양한 교통안전 캠페인도 참여해 선진교통 문화 정착과 스쿨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에서 주최하는 ‘우회전시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캠페인에도 참여해 보행자에게는 좌우를 살피고 횡단보도 건너기, 운전자에게는 안전 운전을 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와 함께 세이프온이 주최하고 있는 ‘찾아가는 광주 교통·생활 안전골든벨’을 통해 지난해 광산구 선운초등학교와 남구 진월초등학교, 동구 계림초등학교, 올해는 동구 학운초등학교, 북구 일동초등학교, 북구 동신중학교, 광산구 운남초등학교에 참여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생활실천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또 지난 3월 12일 광주시가 주관한 광산구 선운초등학교 등굣길 안전캠페인과 5월 24일 광주시민의 날 안전체험부스 운영 및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등 사고의 위험성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6197861515619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30일 22:5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