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군수와 소통 채널 ‘365 군민소통폰’ 개통

문자메시지 전용…24시간 365일 소통

고흥=김두성 기자 kds081177@gwangnam.co.kr
2025년 08월 28일(목) 14:16
고흥군은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보다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군수와 온 군민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365 군민소통폰(010-2112-3650)’을 개통하고, 다음달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365 군민소통폰’은 군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군정 정책에 대한 제안이나 건의, 생활 속 고충사항 등을 전송하면, 군수가 직접 내용을 확인하고 해당 부서에 검토 및 조치를 지시, 2일 이내 문자로 답변하는 24시간 상시 소통 시스템이다.

이번 ‘365 군민소통폰’은 군수와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고,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며, 문자메시지 전용으로만 이용할 수 있다. 군은 군민들의 오해와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컬러링(통화연결음)을 제작, 이용자에게 운영 목적과 취지를 사전 안내하고 있다.

접수된 민원은 군수가 직접 내용을 확인한 후 관련 부서에 검토를 지시하며, 평일 기준 2일 이내 답변 회신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야간 및 주말·공휴일 접수 건에 대해서는 다음 평일에 답변하게 된다. 또한 장기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부서가 직접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안내하도록 했다.

공영민 군수는 “365 군민소통폰은 군민 누구나 쉽게 군정에 대한 의견을 군수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열린 소통창구”라며 “군수가 직접 접수 내용을 확인하고 신속히 대응해 군민 불편을 줄이고, 정책 제안은 군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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