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들과 함께 K-뷰티 위해 함께 노력"

이숙자 광주중앙헤어스튜디오 대표
45년 미용 외길 ‘국무총리 표창’ 수여
‘숙련기술인의 날’ 행사서 수상 영예

고선주 기자 rainidea@gwangnam.co.kr
2025년 09월 10일(수) 17:53
중앙헤어스튜디오의 이숙자 대표
45년 동안 미용분야에 종사해온 미용인이 지역에서 흔치 않은 ‘우수 숙련 기술자’ 선정에 이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받았다.

1980년대부터 미용산업 현장에서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미용 전문인 양성은 물론이고, 진로지도 및 심사위원, 재능봉사활동 등 저변확대에 힘을 쏟아온 동구 수기동 소재 중앙헤어스튜디오의 이숙자 대표(전 한국 미용장협회 부회장)가 9일 ‘숙련기술인의 날’을 맞아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대표는 1983년부터 미용인으로 입문, 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을 시작으로, 신기술 향상에 노력하며 미용학과가 다른 학과보다 늦게 개설되면서 낮에는 미용실에 근무하고 밤에 미용대학 공부를 하는 등 만학도로서 관련 공부에 정진해 미용학 석사와 박사를 취득했다. 또 미용고객기술 서비스 및 미용인 인재양성에도 힘써 왔으며, 아이디어 특허와 디자인 등록 등 다수의 미용 논문 및 기술 서적을 집필하면서 전문성을 입증해왔다.

아울러 기능경기대회 기술 전수 및 청소년취업, 창업, 진로지도, 현장 적응 직무 교육, 도제교육 등 후학 양성에 헌신하며, 소상공인의 기술 향상과 매출 증대 노하우 전수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했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받은 이숙자 원장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받은 이숙자 원장
이와함께 평생 동안 재능기부 사회봉사 활동을 이어오며 미용인의 사명감으로 책임을 실천해 왔다. 이처럼 미용분야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온 가운데 그가 획득한 미용 기능장을 비롯해 앞서 언급한 미용학 박사, 우수숙련 기술자, 광주시 미용 명장 등 다방면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이번 표창은 제 개인의 상이 아닌 가족, 사업장을 비롯 미용산업 전체에 주어진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후배들과 함께 K-뷰티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원장은 2020년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우수숙련기술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대한미용사회 기술강사를 맡고 있다.
고선주 기자 rainidea@gwangnam.co.kr         고선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7494403516804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1일 15:1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