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 ‘장보기 페이백’ 이벤트

전남신보, 18일 최대 3만원 온누리상품권 지원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2025년 09월 16일(화) 16:22
전남신용보증재단(이하 전남신보)은 오는 18일 오전 9시부터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장이음 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시장을 찾는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장 방문 고객은 현장에서 전남신보 직원에게 페이백 신청서를 먼저 수령한 뒤 시장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1만 원당 1장의 구매인증 스티커를 받아 페이백 부스에 제출하면 최대 3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다. 준비된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된다.

행사 당일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장과 지역사회를 아우르는 풍성한 현장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 이날 행사장에서는 ‘금융버스 가드림’ 출장 상담, 세무·노무·창업 등 맞춤형 1대 1 전문가 상담,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 곡성군의 운곡특화농공단지 분양 홍보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강근 이사장은 “전통시장은 단순한 거래의 공간을 넘어 지역경제와 공동체의 중심 역할을 해 왔다. 이번 현장 이벤트를 통해 전통시장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상인과 지역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소상공인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현장 밀착형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페이백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남신용보증재단 누리집(www.jnsinb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남신보는 지난 8월부터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시장이음 패키지’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사업은 전통시장의 상권 정체성 확보와 브랜딩 강화를 목표로 시장 홍보영상 제작, 개별 점포 온라인 홍보 채널 구축 등 다각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정현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8007357517241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6일 22: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