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품질 나주배로 추석 준비하세요"

나주시, 추석맞이 농축산물 판촉 행사

나주=조함천 기자 pose007@gwangnam.co.kr
2025년 09월 22일(월) 09:14
나주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한전KDN 등 빛가람혁시도시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나주시 브랜드인 ‘나주들애찬한우’와 ‘천년이음나주배’ 판촉 활동에 나섰다.
윤병태 나주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한전KDN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농축산물 판촉 행사’를 펼치고 있다.
나주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빛가람혁시도시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나주시 브랜드인 ‘나주들애찬한우’와 ‘천년이음나주배’ 판촉 활동에 나섰다.

22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전KDN(16일), 한국전력공사 본사(18일), 한국전력거래소(22일)에서 진행됐다.

이번 판촉 활동은 극한호우와 폭염으로 인해 농가가 자연재해와 농산물 가격 하락, 판로 축소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주축협에서 판매하는 축산물은 2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직원이 우시장에서 소를 구매하고 도축장에 도축 수수료만 지급한 뒤 전문 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유통함으로써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도 합리적으로 책정되고 있다.

나주시가 육성하고 있는 신화, 창조 등 천년이음 나주배는 생장촉진제 무처리 배 생산 농가와 계약을 통해 당도 12브릭스 이상, 색감, 신선도 등을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선별되며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과즙, 높은 당도를 자랑하면서 대표적인 건강 과일이자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특히 한전 KDN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윤병태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주들애찬한우’ 등 축산물과 ‘천년이음 나주배’ 등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데 힘을 보탰다.

윤병태 시장은 “이번 행사는 직거래를 통해 판매·홍보·시식 행사를 함으로써 나주의 우수 농축산물을 널리 알리고 추석 물가안정에도 도움을 주려는 것이다”며 “믿을 수 있는 나주시 농산물을 구매하는 것은 좋은 제품을 얻는 동시에 어려운 농가를 돕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나상필 나주축산농협조합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최근 한우 가격이 높게 형성되고 있지만 지난 9일 ‘나주들애찬한우’ 브랜드 출범을 기념해 공공기관 임직원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할인과 함께 판촉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여러분의 한분 한분의 관심이 나주 농축산인에게 큰 힘이 된다”고 밝혔다.
나주=조함천 기자 pose007@gwangnam.co.kr         나주=조함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8500059517661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5일 15:3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