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총, 10월 금요포럼 라인업 ‘빵빵’ 날씨·예술·은퇴 후 자산관리 등 다뤄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
2025년 09월 30일(화) 11:08 |
![]() |
먼저 10월 17일에는 레인버드지오 조석준 회장이 ‘기후위기시대의 글로벌 기상기후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조석준 회장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와 원장을 역임한 데 이어 국내 최초 기상전문가로 KBS에서 활동했다.
또 제9대 기상청장과 UN산하 세계기상기구 집행이사를 지냈다. ‘재미있는 날씨 이야기’, ‘기후변화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 ‘기상이 강해야 진정한 선진국이다’ 등 다수의 저서를 발간했다.
24일에는 윤익 광주시립미술관장이 ‘문화예술로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광주형 비전’ 주제로 강연한다. 윤익 관장은 광주국제미술전람회와 미디어아트페스티벌 총감독을 역임했다.
31일에는 미래에셋투자와 연금센터 김동엽 상무가 ‘은퇴 후 자산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김동엽 상무는 금융감독원장상과 금융투자협회장상을 수상했고 KBS라디오 ‘성기영의 경제쇼’와 ‘통합 뉴스룸 ET’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돈이 돈을 벌어 준다고’, ‘토비의 주식회사’ 등이 있다.
양진석 광주경총 회장은 “10월 포럼은 날씨와 방송에 대한 여러 에피소드와 기후변화 등 은퇴 후 자산관리에 중점을 둔 강연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연금을 활용한 현금 흐름을 만드는 방법 등 실속과 내실 있는 강연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금요조찬 포럼 참석 및 회원가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회원사업부(062-654-3426)로 문의하면 된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