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플레이 스팟’에 MZ 몰린다

리뉴얼 후 1년간 신규고객 20% 가량 늘어
매출 9%↑…내달 16일까지 기념 프로모션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2025년 10월 30일(목) 11:39
광주신세계 플레이 스팟.
트렌디한 브랜드로 꾸며진 광주신세계의 ‘플레이 스팟’이 MZ세대의 놀이터로 자리 잡으며 새로운 쇼핑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플레이 스팟은 20~30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다수 입점한 공간으로, 광주신세계는 지난해 10월 ‘살로몬’과 ‘디스이즈네버댓’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입점시키며 플레이 스팟을 리뉴얼했다.

플레이 스팟에 트렌디한 브랜드가 늘어나면서 고객의 반응은 곧바로 나타났다.

광주신세계가 리뉴얼 후 1년간의 매출과 고객 활동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년 대비 10% 넘게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해당 기간 동안 20~30대 고객 매출이 9% 신장하며 젊은 층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플레이 스팟 오픈 후 1년 동안 광주신세계에서 구매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이 19%나 증가하는 등 새로운 고객 유치에도 성과를 거뒀다.

플레이 스팟의 고객 비중은 여성이 77%로 압도적이었다. 연령별로는 40대가 29%로 가장 많았고, 30대(27%), 50대(24%)로 뒤를 이었다.

광주신세계는 플레이 스팟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다음달 16일까지 다채로운 1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프로젝트M’에서는 30~50% 할인 행사가 준비된다. ‘코드그라피’는 전 품목 20~30% 할인과 함께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쇼퍼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플랫폼’은 일부 품목에 대해 20~40% 할인 적용하고, 구매 고객 전원에게 스포츠 양말을 선착순 지급한다. ‘컨버스’는 일부 품목에 대해 20~30% 할인을, ‘마리떼프랑소와저버’에서는 20만원 이상 구매 시 트레블 파우치를 증정한다.

‘뉴에라’는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피규어를 제공하며, ‘디스이즈네버댓’은 일부 품목을 최대 20% 할인한다.

이 밖에도 ‘디오디’, ‘UFC’, ‘젝시믹스’, ‘하이드로겐’에서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정일 광주신세계 신관팀장은 “플레이 스팟이 트렌드를 이끄는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새로운 쇼핑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프로모션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1791951520890015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30일 23:1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