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경센터, 창업기업 시장·투자 검증 프로그램 성료

예비·초기창업패키지 8개사 참여…실질적 사업화 전략 모색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2025년 11월 06일(목) 11:01
(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열린 ‘2025 광주창업페스티벌’과 연계해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시장·투자 검증 및 진입솔루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열린 ‘2025 광주창업페스티벌’과 연계해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시장·투자 검증 및 진입솔루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기업의 시장 진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시부스 운영 △시제품(최소기능제품) 소비자 반응 평가 △비즈니스 밋업 △네트워킹 등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예비창업패키지 부문에서는 수혜기업 4개사가 직접 참여해 ‘시장·투자 검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기업들은 시제품을 선보이며 현장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소비자 반응을 직접 확인했다. 시민들은 제품을 체험하고 솔직한 의견을 공유했으며, 기업들은 이를 바탕으로 제품 개선 방향과 시장 진입 전략을 구체화했다. 또한 벤처캐피털(VC)과 액셀러레이터(AC) 등 투자 전문가와의 1대 1 비즈니스 밋업을 통해 사업 모델, 성장 가능성, 후속 투자 및 지원사업 연계 방안 등에 대해 심도 깊은 조언을 받았다.

초기창업패키지 부문에서는 4개 기업이 ‘진입솔루션’ 및 ‘소비자반응평가’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시부스를 운영했다. 참여기업들은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소개하며, 소비자 반응평가와 VC 밋업을 통해 실질적인 피드백을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투자유치 및 판로 개척 등 향후 사업화 전략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창업기업 대표는 “소비자 반응을 직접 확인하며 제품 개선 방향을 명확히 할 수 있었고, 투자사 멘토링을 통해 현실적인 자금 조달 및 사업 확장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관희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본부장은 “초기 창업기업에게 시장 검증과 투자 네트워킹은 성장의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이 시장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2394486521629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07일 14:0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