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AI 기반 ‘K금융 어부바 광고’ 공개

글로벌 금융 비전 제시…굿즈 증정 이벤트도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2025년 11월 10일(월) 09:59
신협중앙회는 10일 여섯 번째 어부바 캐릭터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K의 시대, K금융을 어부바 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세계를 매료시킨 K-콘텐츠의 흐름 속에서 ‘K금융’이라는 새로운 영역과 비전을 제시한다.

광고는 K-POP 무대,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K-콘텐츠가 전 세계의 관심을 얻고 있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어부바 캐릭터가 등장해 세계 곳곳을 누비며 따뜻한 금융 메시지를 전하고, 100여개국 4억명 이상을 어부바하고 있는 신협의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감각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이번 광고는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지만, 기존 스톱모션 방식으로 구현해온 어부바 캐릭터의 따뜻한 감성과 정서를 그대로 이어간 것이 특징이다. 따뜻한 비주얼과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한국적이면서도 글로벌한 금융’이라는 신협의 브랜드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어부바 캐릭터 광고는 단순한 홍보가 아니라, 신협의 철학과 따뜻한 금융의 본질을 담은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신협만의 K금융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협은 광고 온에어와 함께 이달 말부터 전 국민 대상 ‘어부바 굿즈 증정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광고 영상은 신협 공식 유튜브와 주요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2736375521875013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0일 18: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