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연구원, ‘시민 연구’ 우수과제 선정

시민 작은연구·신진 연구자 정책연구 등 8건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2025년 11월 17일(월) 16:30
광주연구원은 최근 생활기반 정책연구 강화를 위해 추진한 ‘시민 작은연구’ 지원사업과 석·박사 학위논문을 정책연구에 활용하는 ‘신진 연구자 광주정책연구’ 지원사업의 우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원은 올해 청년, 이민자, 미술, 도시공간 등 광주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주제로 두 사업을 운영했다. 이 가운데 ‘시민 작은연구’ 5건, ‘신진 연구자 광주정책연구’ 3건 등 총 8건의 연구과제가 최종 선정돼 진행됐다.

‘시민 작은연구’ 분야 우수연구로는 광주시 청년 공유공간 운영 실태와 활성화 방안이, ‘신진 연구자 광주정책연구’ 분야 우수연구로는 시민 수요 기반의 광주형 n분 도시 생활서비스시설 배치 전략이 각각 선정됐다.

‘시민 작은연구’ 사업은 시민이 체감하는 생활기반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 주도로 지역 현안의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신진 연구자 광주정책연구’는 학위논문 기반의 연구를 통해 광주의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근거자료를 축적하고, 혁신적 정책 대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광주연구원은 이번에 우수연구로 선정된 과제의 책임연구자를 ‘시민 연구원’으로 위촉해, 연구원이 수행하는 다양한 정책연구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3364602522630015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7일 20:5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