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관광 일자리 페스타 21일 개막

KDJ 센터…특강·채용·부대행사 등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2025년 11월 20일(목) 10:58
광주관광공사는 지역 관광 일자리 활성화와 청년 인재 발굴을 위해 오는 21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2025 광주 관광 일자리 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 페스타는 관광·엔터테인먼트·호텔·항공서비스 분야를 아우르는 특강과 현장 채용 상담 등이 선보인다.

‘관광 커리어 멘토링 특강’에서는 국내 대표 관광 콘텐츠 플랫폼 ‘여행에 미치다’ 크리에이터가 직무 노하우를 전하고, 전 에미레이트항공(EK) 객실승무원이 글로벌 항공 서비스 직무와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진로 정보를 제공한다.

채용·직무 상담 부스에는 광주관광공사, 라마다플라자호텔, 쏠비치진도, 디오션리조트 등 43개 관광·호텔·서비스 기업이 참여해 현장에서 취업 정보와 실질적인 채용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광주 청년을 채용할 시 기업에 1개월 인턴십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질적인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년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 직군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국내 유력 항공사 현직 승무원, 외항사 승무원, 국내 철도 승무원이 함께 참여하는 직무 상담존을 운영한다.

항공 서비스 및 객실승무원 직무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은 실제 현직자의 조언과 지원 팁을 들을 수 있어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청년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진로·이미지 컨설팅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퍼스널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 직업 타로카드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청년 참여 확대를 위해 사전등록 이벤트와 현장 스탬프투어도 운영된다.

사전 신청자는 자동으로 이벤트 응모 대상이 되며 현장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청자다방 5000원권’이 제공된다.

광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청년들이 취업 정보를 얻고, 이미지 컨설팅과 현장 체험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사전등록 혜택과 스탬프 투어 등 참여형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사전 참가 신청은 구글폼(https://forms.gle/jvMRuJsMKVSTb5gt7) 또는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 공식 SNS 계정 프로필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양동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3603938523001015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20일 19:2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