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제약공학전공, ㈜큐렉스와 업무협약 체결

전문인력양성 교육·현장실 승 지원·공동연구과제 개발 등 협력

목포=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2025년 12월 03일(수) 17:27
국립목포대학교 전경숙 생명·의과학대학장은 최근 R&D 실무 역량 강화 및 산학협력 기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바이오벤처기업 ㈜큐렉스 최성식 대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생명·의과학대학은 최근 R&D 실무 역량 강화 및 산학협력 기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바이오벤처기업 ㈜큐렉스(대표 최성식)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은 생명·의과학대학 1호관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현장 실습 지원,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공동연구과제 개발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식에는 ㈜큐렉스 최성식 대표, 목포대 생명·의과학대학 전경숙 학장, 제약공학전공 서종배 주임교수와 김정진 교수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큐렉스는 독자적인 신약 발굴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표적 항암제를 연구·개발하는 바이오벤처 기업으로, 2019년 설립 이후 SREBP1를 표적으로 하는 신장암, 전립선암, 교모세포종, 췌장암 등에 대한 first-in-class 항암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최성식 ㈜큐렉스 대표는 “국립목포대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곧바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기업과 대학 모두에 시너지를 가져다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종배 제약공학전공 주임교수는 “학생들이 기업 현장에서 실제 신약 개발 과정을 직접 이해하고 경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산학 연계를 통해 실무 감각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립목포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약 개발 관련 산업체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실무 중심 교육의 저변을 확대하여 제약·바이오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목포=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목포=이훈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4750463524327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03일 20:2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