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CON, SW미래채움 홍보관 운영 ‘호응’

‘AI 광주 미래 교육 박람회’서 AI·SW 교육 역량 선봬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2025년 12월 04일(목) 10:14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은 최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AI광주미래교육박람회’에서 ‘광주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사업’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홍보 부스는 교육 관계자와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으며, 광주의 AI·SW 교육 역량을 한눈에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보관은 GICON이 주관하고 유메이커스가 참여했으며, ‘AI 세상이 더 가까이! AI와 놀며 배우자, AI 어드벤처’를 주제로 최신 AI 기술과 융합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광주 SW미래채움사업은 지역 내 AI·SW 교육 격차 해소를 목표로,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강사들이 초·중등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AI·SW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남구 SW미래채움센터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다양한 미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실습형 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홍보관에서는 ‘AI 메이커스’, ‘AI 역량 어드벤처’, ‘AI 창작스튜디오’, ‘AI 미래교실’ 등 다양한 참여형 체험 콘텐츠가 제공됐다. 학생들이 놀이처럼 AI를 접하면서 기술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흥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잡았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유메이커스 관계자는 “이번 홍보관을 통해 많은 교육 관계자와 시민들이 광주 SW미래채움사업의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AI 시대가 요구하는 지역 인재 양성과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4810858524396015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04일 11:4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