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북중미 월드컵 브랜드 캠페인

공인구 전달 어린이 선발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2025년 12월 09일(화) 17:49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인 기아는 2026 북중미 월드컵을 맞아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기아는 경기 시작 전 공인구를 심판에게 전달하고 선수진과 함께 입장하는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OMBC) 프로그램에 참여할 어린이를 선발할 계획이다.

OMBC에 선발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유스 축구 대회인 ‘OMBC컵’도 개최한다. 10개국에서 선발된 유소년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잠재력을 시험하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기아는 최근 캠페인 티저 영상 3편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세계적인 축구스타 티에리 앙리가 월드컵 조 추첨에서 49번째 참가팀으로 OMBC팀을 공개하는 모습, OMBC로 선발된 어린이를 경기장에 데려다주며 응원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아울러 기아는 월드컵 공식 그래픽 디자인을 담은 ‘FIFA 월드컵 2026™ 디스플레이 테마’를 공개했다. 개막 전까지 한국, 개최국, OMBC 컵 참가국 등 총 17종의 디스플레이를 순차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디스플레이 테마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 기간 한정으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류창승 기아 고객경험본부장은 “월드컵은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전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문화적 축제”라며 “기아는 이번 캠페인에 브랜드 메시지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를 담아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영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정현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5270186524893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0일 13:4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