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합시다"

서구청 협약 후 캠페인 독려…세액공제 혜택 등 홍보
안유성 명장 곰탕·베비에르 마왕파이 등 답례품 선정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2025년 12월 16일(화) 16:03
광주신세계 직원이 한 사무실을 방문해 서구청과 함께하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직원이 한 사무실을 방문해 서구청과 함께하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직원이 직원식당에서 서구청과 함께하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
㈜광주신세계가 서구청과 손잡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광주신세계는 사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사무실과 휴게실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물을 부착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현장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받고, 지방자치단체는 모인 기부금을 주민복지증진에 사용하는 제도다.

혜택은 연말 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10만원 이하 기부할 경우 전액 세액공제를, 10만원 초과 기부할 경우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답례품은 10만원 이상부터 지급되며, 기부금액의 30% 범위 내에서 답례품을 증정한다.

답례품은 실생활에 필요한 물품과 미식 답례품 등이 준비됐다.

대한민국 제16대 조리명장으로 유명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안유성 명장의 ‘장수나주곰탕’, ‘들기름메밀면’, ‘다시마 식초·간장 세트’, ‘가매텐동’ 밀키트와 대한민국 제16대 제과제빵명장 마옥천 제빵사의 ‘베비에르 마왕파이 3종 세트’, ‘베비에르 딸기·블루베리 파이’ 중에 선택 가능하다.

이외에도 한우와 한돈세트, ‘황솔촌’ 양념돼지갈비, ‘운림가’ 김치세트, 사과, 블루베리 등 30여가지의 다양한 품목이 있다.

앞서 광주신세계는 이달 초 광주 서구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광주신세계는 사원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참여를 독려하고, 서구는 답례품 확대에 나서기로 협의했다.

이동훈 대표이사는 “현지법인으로서 지역 균형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더 많은 사원과 고객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5868588525492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7일 02:3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