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4회 중소기업경영인대상/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장상] ㈜한길산업

'믿음·사랑' 기업 모토 꾸준한 성장 '눈길'
품질·기술 원동력 도로 안전 제품 생산

광남일보@gwangnam.co.kr
2025년 12월 22일(월) 18:14
송영한 ㈜한길산업 대표
㈜한길산업 전경.
송영한 대표의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58호 회원 가입식.
1998년 설립된 한길산업은 일찍이 도로 안전 제품 생산 제조업에 뛰어들었다. 도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2차 사고 방지를 목적으로 개방형 가드레일과 철제 롤러방호울타리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 정부나 관련 기관만이 관여하는 것이 아닌 기업과 개인 역시 함께 노력해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기업활동을 통한 환경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0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치해 다양한 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해왔다. 초기우수처리장치 미세먼지저감장치 고분자에어필터 등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등 공동체에 필수적인 환경 분야 미래가치에 투자하고 있다.

시장을 국내에 한정하지 않고 글로벌 흐름에 따른 수출 전문 인력을 고용, 중소기업 수출진흥협회(G-PASS) 회원으로 다양한 국가의 수출컨소시엄에 참여했고, 한국 기업의 도로안전용품 특히 방호 울타리관련 제품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세계 각국으로부터 인정받으며 향후 5년간 100만불 계약을 목표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KOTRA 언택트 계약의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해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

이외에 한길산업은 기업 차원에서 국가재난상황에 이웃을 돕기 위해 봉사정신을 발휘,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기여해왔다. 기업을 이끌고 있는 송영한 대표는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사랑의열매를 통한 기업인의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

송영한 대표는 “믿음주고 사랑받는 기업을 모토로 지속가능한 개발과 신뢰를 바탕삼아 꾸준히 성장해왔다”며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원동력으로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시작을 넗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6394851526036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2일 23:3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