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광주전남지부, 사회공헌 건강검진 실시

로뎀그룹홈 아동 대상 건강상태 종합 확인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2026년 01월 14일(수) 14:12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는 최근 로뎀그룹홈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는 최근 로뎀그룹홈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건강검진은 성장기 아동·청소년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질환을 조기에 발견·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협 광주전남지부는 의료 접근성이 낮은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기초검사를 비롯해 소변·혈액검사, 흉부 X-ray 촬영 등 제공했다.

이를 통해 아동들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확인했다.

박종석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본부장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주변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증진과 의료복지 향상을 선도하는 지역 공익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 광주전남지부는 지역 내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지원과 예방 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성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83675465279100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4일 23:3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