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지역 대학 연계’ 구단 홍보 활성화

대학생마케터 ‘옐리트 3기’ 수료식 성료
홈경기 기획·콘텐츠 제작 등 활동 다채

송하종 기자 hajong2@gwangnam.co.kr
2026년 01월 15일(목) 09:52
최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광주FC 대학생마케터 ‘옐리트(YE:lite)’ 3기 수료식에서 참가자들과 이현 광주FC광주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FC
광주FC 대학생마케터 ‘옐리트(YE:lite)’ 3기가 마케팅 활동을 마무리했다.

광주는 최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이현 경영본부장을 비롯한 구단 관계자와 옐리트 3기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팀별 활동 결과 보고를 시작으로 수료증 전달, 기념품 증정, 우수 수료자 시상,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옐리트 3기는 지난 1년간 광주의 구성원으로서 홈경기 이벤트 기획, SNS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홍보 활동 등 구단 마케팅 전반에 참여하며 실무 경험을 쌓았다.

활동은 기획팀과 미디어팀 두 부문으로 나뉘어 운영됐다. 기획팀은 선수단 애장품 증정 및 물품 기부와 연계한 이벤트를 기획해 팬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미디어팀은 영상 콘텐츠와 카드뉴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구단 홍보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최우수 마케터로 선정된 미디어팀 김한별 마케터는 “K리그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것은 물론, 애정을 가진 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팬으로서 꾸준히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현 광주FC 경영본부장은 “옐리트 3기가 한 해 동안 보여준 열정과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산업을 꿈꾸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는 2026년에도 스포츠 산업에 관심이 많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옐리트 4기를 운영할 계획이며, 모집 방법은 이달 중 구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송하종 기자 hajong2@gwangnam.co.kr         송하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8438338528013034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5일 14: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