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환, 광주 서구청장 출마 공식 선언

"33년 공직 경험 기반 서구 대혁신 이룰 터"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2026년 01월 15일(목) 18:46
조승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이 15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 서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조승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이 광주 서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부의장은 15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구를 가장 잘 아는 행정가로서 33년 공직 경험을 토대로 서구 대혁신의 기적을 구민과 함께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지금 서구에 필요한 것은 화려한 언변의 정치인이 아닌 현장의 위기를 실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담대한 실행력과 섬세한 행정력”이라며 “서구 역사의 새로운 100년 대계를 설계하겠다”고 강조했다.

조 부의장은 서구 발전을 위한 핵심 비전으로 ‘민생혁신’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그는 “당선 즉시 민생혁신 추진단을 구성하겠다”며 “이제는 그간 쌓아온 모든 행정 역량을 쏟아부어 서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또 △미래 신성장 토대 구축 △안전한 정주 여건 개선 △따뜻한 복지 구현 △문화·관광·체육 활성화 △보금자리 인구정책 추진 △구민주권 구정 혁신 등을 약속했다.

조 부의장은 “서민의 고통을 알고 행정의 급소를 아는 혁신가가 필요할 때”라며 “9급 서기보의 기적을 만든 뚝심으로 서구 대개조의 기적을 완성하고 말이 아닌 결과로, 선언이 아닌 변화로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8470378528103003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5일 21:5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