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남본부,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 ‘앞장’

임직원 대상 농협목우촌 제품 홍보·시식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2026년 01월 21일(수) 14:42
농협 전남본부는 21일 본부 1층 로비에서 범전남농협 임직원을 대상으로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과 농심천심운동 실천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농협 전남본부는 21일 본부 1층 로비에서 범전남농협 임직원을 대상으로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과 농심천심운동 실천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농협의 핵심 가치인 ‘농심천심(農心天心)’ 정신을 바탕으로, 국산 축산물 소비 확대가 곧 축산농가의 소득 안정으로 이어진다는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협 임직원 스스로가 농심천심 가치를 실천하는 소비문화의 주체가 되자는 취지다.

행사에는 이광일 농협 전남본부장을 비롯해 장재영 NH농협은행 전남본부장, 차상훈 전남노조위원장, 편지형 전남검사국장, 윤점숙 농협생명 전남총국장, 정서연 농협목우촌 전남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농협목우촌이 최근 출시한 ‘생생육포세트’를 비롯해 설 명절 선물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국산 축산물 가공품을 선보였으며, 시식과 증정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정서연 농협목우촌 전남센터장은 “농협목우촌 제품은 모두 국내산 축산물을 사용하고 있다”며 “농협목우촌 제품을 소비하는 것 자체가 축산농가를 돕는 실천”이라고 강조했다.

이광일 농협 전남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농심천심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선택과 실천이 축산농가에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국산 축산물 소비 확대를 통해 농업인과 상생하는 농협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89741755284780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1일 20:2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