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영 광산구의원, 광주시의원 출마 선언

제1선거구…"시민 삶의 질 향상에 총력"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2026년 01월 26일(월) 18:30
윤혜영 광주 광산구의원이 26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시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윤혜영 광주 광산구의원이 26일 광산구 제1선거구 광주시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윤혜영 구의원은 26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시민의 삶을 기준으로 더 큰 책임을 지겠다”며 “가장 오래 살아왔고 가장 잘 아는 지역에서 광산의 미래를 준비하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지난 8년간 광산구의회에서 의정활동을 해온 점을 피력하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민의 목소리를 광역의회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구의원은 기존 활동 지역인 제2선거구가 아닌 제1선거구로 출마하게 된 배경도 밝혔다.

그는 “삶의 터전인 송정을 중심으로 가정을 꾸리고 자녀를 키우며 학교와 마을, 생활현장을 함께해 왔다”며 “소상공인으로서의 활동과 사회복지 현장, 지역 공동체 참여 속에서 정치를 시작한 만큼 제1선거구로 출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윤 구의원은 미래 광산 발전을 위한 △변화에 준비된 책임 있는 광산 △돌봄과 복지가 일상에서 이어지는 광산 △아이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도시 광산 △농촌과 도시가 균형을 이루는 광산 △일자리와 산업, 공공 기능이 커지는 광산 등 5대 비전도 제시했다.

윤 의원은 “비전들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조례와 예산을 통해 정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하도록 살피고, 시민과의 소통과 숙의를 바탕으로 광역의회에서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며 “말이 아닌 실천으로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9419843528954003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6일 23: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