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 의료·학술 분야 교류 확대

몽골 소아정형외과학회와 업무협약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2026년 02월 03일(화) 09:53
조선대학교병원은 최근 몽골 소아정형외과학회와 의료·학술 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조선대학교병원은 최근 몽골 소아정형외과학회와 의료·학술 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조선대학교병원과 몽골 소아정형외과학회가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의료·교육·학술 전반에 걸친 협력을 증진하는 데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의사 및 교수진의 상호 교류, 의사를 위한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환자 진료 의뢰 및 진료 요청 협력, 학술 심포지엄 등 학술 활동 교류, 방문 연수(Visiting Fellowship)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실질적인 교류와 성과 창출을 위해 임상 경험 및 교육 역량을 공유하고 구체적인 협력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김진호 조선대병원장은 “이번 협약은 소아정형외과 분야에서 의료·학술 협력을 확대하는 뜻깊은 자리다”며 “임상 경험과 교육을 바탕으로 의료, 학술 교류를 활성화해 소아정형외과 의료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700800165295940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3일 16:5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