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방림1동 주민자치회, ‘E-go, G-go 소통방’

장성 축령산·백련동 편백농원 등 방문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2026년 06월 22일(월) 18:05
광주 남구 방림1동 주민자치회가 최근 장성군에서 마을발전을 위한 방향을 구상하기 위한 ‘E-go, G-go’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제공=광주 남구청
광주 남구 방림1동 주민자치회가 최근 장성군에서 마을발전을 위한 방향을 구상하기 위한 ‘E-go, G-go 소통방’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실현과 소통을 주민자치 운영의 핵심 가치로 두고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장성 축령산, 백련동 편백농원 등을 다니며 마을에 접목될 수 있는 사업을 확인했다.

방림1동 주민자치회는 층간소음, 주차, 흡연, 반려견 등 마을 문제를 주민들이 스스로 해결하도록 ‘E-go, G-go 소통방’을 운영하고 있다.

정길호 방림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견학이 주민자치회 위원들과의 화합을 도모하고 소통할 수 있는계기가 됐다”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자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희 방림1동장은 “주민자치회가 갈등과 의견을 공유하며 공동의 결정을 돕는 중간 지원자 역할을 성공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821191165403820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3일 12:4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