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광주전남본부, 지역농가 상생 양파 나눔봉사

마을공동체 공유냉장고에 6t 전달

엄재용 기자 djawodyd0316@gwangnam.co.kr
2026년 06월 24일(수) 18:24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지역본부는 24일 지역상생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주 다시면에서 양파 6t을 수확해 LH 빛가람5단지 등 3개단지 공유냉장고에 전달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지역본부는 24일 지역상생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주 다시면에서 양파 6t을 수확해 LH 빛가람5단지 등 3개단지 공유냉장고에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기후위기와 소비 감소, 가격 하락 등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지원하면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LH는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임대주택 3개단지에 우리동네 공유냉장고 사업을 운영 중이며, 공유냉장고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협력과 함께 빵만들기, 독거어르신 반찬만들기 사업 등을 꾸준하게 기획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재은 LH 봉사단원은 “어려움에 처한 지역 양파 농가를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미숙한 실력이지만 우리 지역민들을 위한 공유냉장고에 농산물을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LH 광주전남지역본부 유병용 본부장은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지역 농산물 수매, 공유냉장고를 통한 취약계층 먹거리 지원을 함께 연결한 상생형 나눔 사례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역사회와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만들어 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엄재용 기자 djawodyd0316@gwangnam.co.kr         엄재용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82293071540627015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5일 00: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