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월곡2동 지사협, 지역나눔 실천

고려인마을 노인돌봄센터서 노래교실·건강체조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2026년 06월 25일(목) 17:05
광주 광산구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근 고려인마을 노인돌봄센터를 찾아 어르신들과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고려인마을
광주 광산구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근 고려인마을 노인돌봄센터를 찾아 어르신들과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조상의 땅을 찾아 정착했지만 언어와 문화 차이, 생활환경 변화로 외로움을 겪는 고려인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건강한 노후와 행복한 지역사회 정착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월곡2동 지사협 위원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노래교실과 건강체조,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정성껏 준비한 따뜻한 점심을 대접하며 이웃의 온정을 전했다.

특히 ‘도라지타령’에 맞춘 건강체조와 우쿨렐레 공연은 어르신들의 흥을 돋웠고, 젓가락으로 양파링을 옮기는 협동게임은 웃음꽃을 피우며 자연스럽게 서로 소통하고 친분을 쌓는 시간이 됐다.

정미정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은 “고려인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외롭지 않고 행복한 삶을 이어가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려인마을과 함께 다양한 나눔과 교류 활동을 이어가며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인마을 노인돌봄센터는 광주에 정착한 고려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과 건강관리, 문화·여가 프로그램, 정서지원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노후생활과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82374717540707023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5일 19:4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