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군민중심 생활환경 가꾸기 운동 전개

군민·기관·사회단체·공무원 등 깨끗한 진도 만들기 참여

진도=서석진 기자 ss9399@gwangnam.co.kr
2026년 06월 26일(금) 08:04
진도군은 최근 주요 도로변과 관광지, 하천 주변 등 환경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클린-업 데이(Clean-UP Day)’를 진행했다. 사진설명=진도군청
진도군은 최근 주요 도로변과 관광지, 하천 주변 등 환경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클린-업 데이(Clean-UP Day)’를 진행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군민중심 생활환경 가꾸기 운동’의 하나이며, 군민과 기관, 사회단체, 공무원 등이 참여해 읍·면 시가지, 주요 도로변, 하천과 하구를 중심으로 쌓여있는 폐기물을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특히 행락 철을 맞아 관광객들의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깨끗하고 쾌적한 관광환경을 조성해 ‘청정 진도’의 이미지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도군 관계자는 “군민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이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생활 속 환경정화 활동이 일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매월 셋째 주마다 시행하는 ‘군민중심 생활환경 가꾸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시기별로 취약지역에 대한 환경정비를 강화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진도=서석진 기자 ss9399@gwangnam.co.kr         진도=서석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824286415407510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6일 12: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