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1인당 30만원…21일까지 접수

함평군은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아이들의 첫 학교생활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을 지원한다. 사진은 함평초등학교 입학식.
함평군은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아이들의 첫 학교생활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부터 특수학교를 포함한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1인당 30만원의 입학축하금이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신청서, 가족관계증명서, 재학증명서, 통장사본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보건소에 방문 신청하면 자격 확인 후 4월 초에 입학축하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은 입학축하금 지급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학교를 통해 안내문을 각 가정에 전달하는 것과 함께 SNS와 자치회보를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061-320-24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익 군수는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학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 앞으로도 다양한 출산·육아 지원 정책을 통해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임신축하선물, 출산가정 외식쿠폰 지원, 출산축하선물 ‘행복함’, 첫만남 이용권(200만원), 나비고을 출생아 양육지원금(300만~1000만원), 육아용품 무료대여, 산후조리비 등 다양한 출산·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우치동물원, 아기 물범 ‘몰랑이’로 확정
- "농협·수협중앙회 전남 이전 대선 공약 채택돼야"
- 이철 도의원 "전남 핵심 현안, 차기 정부 국정과제로 반영돼야"
- 전남도, 대선 거소투표 독려…"투표가 민주주의 꽃피워"
- 12일 대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현수막·명함 활용 가능
- 후보 등록 시작 D-1…국힘 지도부-김문수 벼랑끝 단일화 대치
- 광주 동구서 화재 감지기 오작동…소방출동 소동
- ‘또 날벼락’ KIA 황동하, 교통사고로 허리 부상
- [교황 선출] 인류 17%, 14억 가톨릭교도 이끄는 영적 지도자 교황
-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사용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