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뮤직플레이가 ‘목포, 음악이 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예향의 도시 목포’를 상징하는 대중음악부터 K-POP에 이르기까지 근현대사를 담아 노래하는 목포뮤직플레이에 국내외 문화예술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목포=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2025.03.04 17:33전국 각종 운동팀이 전지훈련을 위해 전남으로 몰리고 있다. 온화한 날씨뿐 아니라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전지훈련 여건이 좋기 때문이다. 이 같은 이유로 전지훈련을 위해 전남을 찾은 선수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 ...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2025.02.13 18:45‘수국의 섬’ 신안 도초도에 세계적 예술가 올라퍼 엘리아슨(Olafur Eliasson)의 작품 ‘숨결의 지구’가 공개됐다. 신안군은 섬 하나에 하나의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조성하는 ‘1섬 1뮤지엄’ 사업을 27개소...
신안=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2024.11.18 18:41‘남도관광 일번지 화순’의 위상을 갖추기 위한 관광 인프라 확충이 착착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관광객 500만명 시대에 청신호가 켜졌다. 화순군은 오는 28일 오후 7시 화순 꽃강길 음악분수(화순군 화순읍 대리 48...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2024.06.25 18:56영광군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 활동을 강화한 결과 7141명으로부터 9억3300만원을 받은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2001명이 영광에 2억3589만원(5월 20일 기준)을 기부해 그 실적이 대단하다. ...
영광=정규팔 기자 ykjgp98@gwangnam.co.kr2024.06.17 18:57로컬콘텐츠가 지역브랜드가 되고 있다. 지역 고유 로컬콘텐츠는 많은 관광객들을 해당 지역으로 불러들이고, 이에 따라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력을 띠기도 한다. 곡성군은 ‘장미’와 ‘증기기관차’로 대표되는 지역브랜드를 가지...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2024.05.28 16:51“영광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1년 전남체육대회 개최가 취소된 아쉬움과 아픔을 딛고 재유치의 결실을 이뤄냈습니다. 더 큰 책임감으로 이번 전남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영광=정규팔 기자 ykjgp98@gwangnam.co.kr2024.04.11 12:54목포시는 복지 사각지대 최소화를 목표로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출생과 보육에 대한 빈틈없는 지원, 노년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복지체계를 갖춰 시민들이 행복한 목포 만들기에 나...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목포=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2024.04.07 17:28지난해 순천에서 열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1000만명에 육박하는 관람객을 유치하며 역대 가장 성공적인 국제행사였다는 평을 얻었다. 이 뿐만 아니다. 박람회로 이뤄낸 도시 변화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510여개 기관·단...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순천=박칠석 기자 2556pk@gwangnam.co.kr2024.03.21 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