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걸 "민주당, 국가 경제 재도약 책임지겠다"
검색 입력폼
정치일반

안도걸 "민주당, 국가 경제 재도약 책임지겠다"

미래경제성장전략위서 새 정부 성장 전략 어젠다 발굴

더불어민주당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 안도걸 수석부위원장은 16∼17일 제22대 조기 대선을 앞두고 국가 경제의 미래 비전과 성장 전략을 담을 핵심 공약 수립을 위한 본격 행보에 돌입했다.
더불어민주당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 안도걸 수석부위원장은 제22대 조기 대선을 앞두고 국가 경제의 미래 비전과 성장 전략을 담을 핵심 공약 수립을 위한 본격 행보에 돌입했다.

안도걸 의원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5개 전략 분야인 미래성장비전, 미래혁신산업, 금융혁신, K-방위산업, 외교·통상에 대한 분과별 간담회를 개최하고, 각 분야의 핵심 어젠다 및 공약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안도걸 의원은 이번 분과별 전략 회의에서 그간 위원회 각 분과별로 토론하고 검토한 정책 과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날 분과별 섹션 회의에서는 이재명 전 대표가 언급한 새로운 국가 비전인 K-이니셔티브를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인공지능 산업, K-방산, 금융 혁신, 관세 전쟁에 따른 외교·통상 전략 등 굵직한 성장 엔진 프로젝트들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안도걸 수석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은 수권 정당으로 국가 경제의 재도약을 책임질 의무가 있다”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성오 기자 solee235@gwangnam.co.kr         이성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시민사회, 금호타이어 정상화 대책마련 촉구
- 국회의원들 ‘광주다움 통합돌봄’ 선진모델 학습
- ‘광주 군공항 6자협의체’ 가동 준비 돌입
- 광주관광공사, 휴가철 도심관광객 유치 나서
- 광주 자원봉사 기업협의체 걷기기부챌린지 950% 달성
- 신한라이프, 광주시에 아동급식비 5000만원 전달
- "곡성을 미래 농산업, 치유·레저 핵심 거점으로"
- 광주 남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 구성…위원장 은봉희 의원
- 전남 새내기 교원 중도 퇴직자 ‘연평균 40명’
- 광주 서부소방, 도시철도 2호선 현장 안전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