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농촌 창업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지방의회

전남도의회 ‘농촌 창업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농촌 창업 활성화·제도 개선안 마련 연구활동 시작

전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 ‘농촌 창업 연구회’(대표 의원 모정환)는 617일 도의회에서 첫모임을 갖고 ‘전남도 지속가능한 농촌 창업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전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 ‘농촌 창업 연구회’(대표 의원 모정환)는 617일 도의회에서 첫모임을 갖고 ‘전남도 지속가능한 농촌 창업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회 소속 의원들을 비롯해 연구용역 수행기관, 전남도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용역 추진 방향과 과업별 세부 계획을 공유하고, ‘전남형 농촌 창업’의 정책적 실현 가능성과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모정환 대표 의원은 “지금 농촌은 기후 위기, 고령화, 청년층의 수도권 이탈 등 복합적인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청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창업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지방소멸 대응의 핵심 해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연구를 통해 농업은 물론 농촌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창업 모델이 제시된다면, 청년층의 유입과 정착을 유도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년의 농촌 정착은 단지 지역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의 지속 가능성과도 직결된 중대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농촌 창업 연구회’는 모정환 대표의원(더불어민주당, 함평)을 중심으로 이광일(더불어민주당, 여수1), 김문수(더불어민주당, 신안1), 신의준(더불어민주당, 완도2), 박종원(더불어민주당, 담양1), 김미경(정의당, 비례), 박형대(진보당, 장흥1), 김주웅(더불어민주당, 비례) 의원 등 8명으로 구성돼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한국은행 통화정책경시대회 지역예선 열려
- EPL 브라이턴 입단 윤도영, 엑셀시오르 임대 공식 발표
- 홍명보호 외국인 코치진, 해외파 점검…'한국계' 옌스도 체크
- 데뷔 25주년 보아, 내달 11집 '크레이지어' 발표
- 광주시, ‘드림 만남의 날’ 구직청년 1700명 몰려
- 싱어송라이터 안예은 디지털 싱글 발표
- 치아교정·정신건강 분석…AI 시민 체험 기회 열린다
- 광주과기원 지스트홀딩스, 75억 펀드 운용 확정
- 광주상의, 22일 FTA활용·관세환급 실무교육
- 광주시, 찜통더위 날릴 물놀이장·분수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