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반려견 면역항암제, 국제학술지 게재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박셀바이오 반려견 면역항암제, 국제학술지 게재

박스루킨-15 고형암·혈액암 치료효과 입증

박셀바이오는 반려견 전용 면역항암제 ‘박스루킨-15’(연구명 rcIL-15)의 유선종양 임상시험 결과가 국제학술지 Frontiers in Veterinary Science에 게재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논문 게재는 지난달 같은 국제학술지에 실린 림프종 대상 임상연구 결과에 이어 두 번째 성과로, 박스루킨-15가 반려견 고형암(유선종양)과 혈액암(림프종) 모두에 치료효과가 있는 면역항암제임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된다.

박스루킨-15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 반려견 유선종양 수술 후 면역항암제로 농림축산검역본부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현재 유한양행을 통해 전국 주요 동물병원에 공급되고 있다.

이번 논문은 국내 18개 동물병원에서 유선종양 진단을 받은 반려견 61마리를 대상으로 시행된 임상시험 결과를 담고 있다. 논문에 따르면 박스루킨-15 병용 투여군은 수술 단독군 대비 삶의 질(QoL), 면역 활성 지표(Interferon-γ), 염증 억제 효과(VEGF 등)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였으며, 별다른 이상반응 없이 안전성도 확보했다.

이제중 박셀바이오 대표는 “박스루킨-15가 국내 최초 반려견 면역항암제로 품목허가를 받은 데 이어 주요 국제학술지에 임상 논문이 연속 등재돼 치료 효능이 학술적으로 입증됐다”며 “현재 진행중인 림프종 적응증에 대한 세계 최초 품목허가 절차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반려묘 질환 대상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데도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셀바이오는 박스루킨-15의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으로의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 중인 전 세계 주요 시장을 타겟으로, 박스루킨-15의 임상 데이터에 기반한 글로벌 파트너십과 공동연구, 기술이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신세계 "복달임 보양식 재료 준비하세요"
- 대상건설, 순창 순화지구 공동주택 신축사업 약정
- 전남도, 장애인 건강보건서비스 ‘전국적 인정’
- 한전KDN-베트남 EVNICT, 전력 디지털 전환 협력
- 금호석유화학, 여수산단에 CCUS 설비 준공
- 삼성전자, 신형 비스포크 AI 세탁기·건조기 출시
- 여수시의회 "여수MBC 이전 중단…공론화 착수해야"
- 한국은행 통화정책경시대회 지역예선 열려
- EPL 브라이턴 입단 윤도영, 엑셀시오르 임대 공식 발표
- 홍명보호 외국인 코치진, 해외파 점검…'한국계' 옌스도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