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배 재배 스마트농업 실증모델 구축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배 재배 스마트농업 실증모델 구축

스마트 관수 관비·무인 방제 시설 활용

나주시는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노지 스마트기술 융복합 실증모델 확산 시범사업’ 현장 설명회 및 계획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나주시는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노지 스마트기술 융복합 실증모델 확산 시범사업’ 현장 설명회 및 계획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나주시는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노지 스마트기술 융복합 실증모델 확산 시범사업’ 현장 설명회 및 계획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배 과수 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재배 생력화를 위한 스마트기술 도입 방안 공유와 2026~2027년 농촌진흥청 공모사업 참여를 위한 현장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사업 대상지 분석, 주요 투입 기술 계획, 현장 확산 가능성 등 용역 중간 성과가 보고됐고, 참석 농가와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시간도 진행됐다.

시는 농장 환경 센서, 스마트 관수 관비, 무인 방제 시설, 농작업 로봇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배 재배에 특화된 실증모델 구축을 계획 중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배 재배에 적합한 스마트기술 도입과 함께 공모사업 준비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었다”며 “농업인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현장 중심의 실현 가능한 계획을 마련하고 국비 공모사업 선정에도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조함천 기자 pose007@gwangnam.co.kr         나주=조함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동명동, 여름나기 정 나눔행사 개최
- 광주천·소태천·석곡천 범람 우려…지자체, 주민 대피령
- 호남고속도로 등 도로 통제·침수 잇따라
- 광주 도시철도 화정역∼공항역 운행 중단
- [만년필]접근금지 명령에도 스토킹한 50대 체포
- 지리산국립공원서 양박쥐·한국산개구리 첫 발견
- 코레일 광주본부, 여름 휴가철 ‘무궁화호’ 증편 운행
- 이웃 흉기 살해 시도한 60대 항소심도 실형
- 광주 북구의회, 제헌절 기념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 광주경찰, ‘기초질서지키기 챌린지’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