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은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식기세척기로, 설치나 이동이 간편하고 공간 활용도가 높다. 한 번에 6인분의 식기를 세척할 수 있어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2등급으로, 기존 제품보다 등급을 한 단계 높였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등록된 국내 6인용 식기세척기 중 소비 전력량이 가장 낮다.
세척 시간도 95분으로 동급 식기세척기 중 가장 짧고, 기존 제품 대비 물 사용량도 약 10% 줄였다. 에너지와 물 사용량은 크게 줄인 반면 기존 카운터탑의 차별화된 세척·건조 성능과 편의 기능은 그대로 적용했다.
상·하단 세척 날개가 회전하며 만드는 이중 입체 물살이 식기 앞뒷면을 꼼꼼하게 세척하고, 고온 직수로 기름 제거는 물론 식기를 99.999% 살균한다.
최종 헹굼 단계에서는 열풍건조 기능을 통해 남은 물방울을 말끔하게 제거하며, 이 외에도 75도의 고온수로 세제 없이도 젖병이나 유아 식기에 있는 대장균, 살모넬라 장염균, 리스테리아균 등 유해 세균을 99.999% 제거하는 젖병 살균코스나 자동 문 열림 기능 등을 지원한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신제품은 강력한 세척·건조 성능에 강화된 에너지 효율을 갖춰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며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정현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