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긴급한 상황에 놓이면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주지 못하고 무조건 빨리만 출동해달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피해를 입은 당사자거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당황하고 흥분해 이럴 수 있지만 정확한 위치를 알려야 신속히 출동을 할 수 있기에 정확한 위치를 말하는 것은 중요하다.
올바른 112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주소를 말해야 한다. 경찰 112시스템에서는 도로명 주소인 신 주소뿐만 아니라 동이나 지번으로 불리는 옛 주소 모두 검색이 가능해 자신이 알고 있는 주소를 말해주면 된다.
특히 아파트나 원룸 같은 경우는 동과 호수, 입구의 비밀번호를 말해주는 것 또한 신속하게 출동을 하기 위해 도움이 많이 된다.
정확한 주소를 모르는 경우에는 주변에 보이는 주소를 말하거나 인근에 있는 큰 건물이나 주소가 보이는 건물에서 어느 지점에 있다고 알리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상가 간판이나 브랜드명, 카페, 호텔, 터미널, 교회 등 특정할 수 있는 건물을 알려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인적이 드문 시골에서는 전봇대에 있는 관리번호를 알리는 방법도 있다.
긴급한 도움이 필요하거나 긴급한 상황일 때에 112에 신고를 해야 한다. 허위 신고로 인해 경찰력이 낭비되고 경찰 사기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며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로 돌아간다.
112신고 시 얼마나 정확한 위치를 알리는가에 따라서 현장 도착시간이 좌우되며 골든타임을 지켜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