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선관위, 4·2 재보궐 선거 거소투표 신고 접수
검색 입력폼
선거

전남선관위, 4·2 재보궐 선거 거소투표 신고 접수

1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가 4월 2일 예정된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1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거소투표 신고를 접수한다.

전남에서는 담양군수 재선거와 광양 다 선거구·고흥 나 선거구 기초의원 재선거, 담양 라 선거구 기초의원 보궐선거가 치러질 예정이다.

거소투표는 유권자가 일정 사유로 투표소에 직접 방문할 수 없는 경우 자신이 머물고 있는 곳(거소)에서 우편을 이용해 투표하는 제도다.

재·보선 실시 지역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선거인 중에 △재·보선이 실시되는 선거구 밖에 거소를 둔 사람 △신체에 중대장애가 있어 거동할 수 없는 사람 △병원·요양소에 머물거나 수용소·교도소 또는 구치소에 수용·수감된 사람 △(사전)투표소와 멀리 떨어진 영내 또는 함정에서 오랫동안 생활하는 군인이나 경찰 공무원 △외딴 섬에 사는 사람은 거소투표 신고를 할 수 있다.

신고는 주민등록지 시·군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시·군청, 읍·면사무소, 행정복지센터에 신고서를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우편으로 발송하는 경우 15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해야 한다.

선관위 관계자는 “거소투표 신고 기간 전후로 허위 신고와 대리투표 등을 근절하기 위해 예방·단속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허위·대리 등 위반 혐의가 발견되면 현지 확인·조사 후 엄중 조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은행, 정기예금 우대금리 이벤트
- 블랙핑크 신곡 '뛰어', 아이튠즈 47개국 1위…뮤직비디오도 화제
- '지우학' 주동근 작가 "좀비물 '팬심'서 시작…시즌2 촬영 설레"
- 아버지 마지막 골 22년 만에…'부자 A매치 득점' 완성한 이호재
- 이종범 겪은 원형 탈모…이정후는 극복 중 "가끔 머리카락 빠져"
- '7연승' 우상혁, 2025 기록 공동 1위+세계선수권 기준기록 통과
- 남도장터, 추석 앞두고 입점업체 교육 성료
- 완도수목원, 정원문화 확산…정원관리사 양성 온힘
- 국제농업박람회 관람하고 전남 인기 관광지 할인 혜택 받으세요
- 전남도, 뉴욕서 459만 달러 규모 농수산식품 수출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