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위한 ‘맞춤 고전 영화’ 상영
검색 입력폼
문화일반

어르신 위한 ‘맞춤 고전 영화’ 상영

‘ACC양반극장’ 13~14일 문화정보원 극장3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2025 ACC 양반극장’을 13일과 14일 문화정보원 극장3에서 진행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ACC재단)은 ‘2025 ACC 양반극장’을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극장3에서 진행한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ACC 양반극장’은 고전 영화 상영 프로그램으로, 문화향유에 상대적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해 큰 호평을 얻었다. 올해는 지난해 12월 업무 협약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광주지회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참여 대상을 늘렸다.

올해 상영 작품은 3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시작으로 5월 15일 ‘국제시장’, 7월 10일 ‘영웅’, 9월 11일 ‘쎄시봉’ 등이다. 첫 상영작인 추창민 감독의 ‘그대를 사랑합니다(2011)’는 강풀의 웹툰을 원작으로 노인 네명의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상영시간은 총 118분이며, 관람료는 무료다.

이번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일반 관람객은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당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옥 사장은 “앞으로도 누구나 제약 없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다경 기자 alsqlsdl94@gwangnam.co.kr         김다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또 날벼락’ KIA 황동하, 교통사고로 허리 부상
- [교황 선출] 인류 17%, 14억 가톨릭교도 이끄는 영적 지도자 교황
-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사용 당부
- 담양군, 16일부터 ‘지역사회 건강조사’ 진행
- 광주 동구, 무등산 인문축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광주 동구, 장한 어버이 등 27명 표창·카네이션 전달
- 광주 동구, 의료기관 시설 안전 점검
- 광주 동구 보드카페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 푸틴·시진핑, "대북제재 포기·한반도 외교적 해결" 촉구
- 광주 북구의회,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