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예술인 파견 지원사업’ 공모 참여하세요
검색 입력폼
문화일반

‘전남 예술인 파견 지원사업’ 공모 참여하세요

전남문화재단, 기관·예술인 분야별 모집 17일부터

전남문화재단은 ‘2025 전남 예술인파견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예술인을 모집한다.
전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은영)은 예술인과 기관의 협업을 통해 예술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예술인의 역할을 확장하는 ‘2025 전남 예술인파견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예술인을 오는 17일부터 모집한다.

올해로 6년째 진행되고 있는 전남 예술인파견지원 사업은 도내 기관과 예술인의 가교역할을 하며, 지역에 산재한 사회문제의 문화예술적 해결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해 전남개발공사와 롯데아울렛 남악점 등 지역을 대표하는 공기업과 대기업이 참여해 지방소멸 위기대응과 일상에서 향유할 수 있는 예술 등을 주제로 협업활동을 펼쳤다.

올해 사업 역시 예술인과 기업·기관 간 협업을 통한 예술인의 직업 안정화 및 예술적·사회적 가치 확산이라는 공통의 주제로 시행된다. 공모 대상은 6개 기관과 30명의 예술인(리더예술인 6명, 참여 예술인 24명)이며, 기관과 예술인간의 매칭을 통해 협업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사업 신청자격은 기관의 경우 도내 소재 사업자등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기업이나 마을 등 단체여야 하며, 예술인은 전남 도내 거주 중으로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해야 한다. 올해 변경된 내용으로는 사업의 신규참여자 확대를 위해 전체 선정규모의 30% 이상의 ‘신규 참여자 쿼터제’를 도입, 더 많은 지역 예술인들에게 참여 기회를 부여할 전망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과 예술인은 수행기간 동안 월 10일, 30시간 이상의 예술협업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리더예술인은 6개월간 월 140만원(연 840만원), 참여예술인은 5개월간 월 120만원(연 6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접수기간은 기관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이며, 리더예술인은 오는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참여예술인은 4월 25일부터 5월 9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61-280-5826~7.
김다경 기자 alsqlsdl94@gwangnam.co.kr         김다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클래식 거장 ‘스바보드나’와 오케스트라의 콜라보
- 전남 신재생에너지 전략거점 가속화
- "국립현대미술관 광주관으로 지역불균형 해소를"
- 광주시, 호남고속도로 확장사업 토론회 연다
- 안도걸 "2차 추경, 경제성장 1%대 회복 위한 긴급수혈"
- 주철현, 이 대통령 공약 영농태양광활성화법 발의
- 광주 서구 ‘골목경제 1번지' 선포…상권 활성화 '올인'
- 광주·전남 건설기계 노조 7월 5일 총파업 예고
- 폭염 속 허울뿐인 ‘재난도우미’…제도 정비 시급
- [인사]광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