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렴 시책 공유회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청렴 시책 공유회 개최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방안 마련

강진군은 최근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시책 공유회’를 가졌다.
강진군은 최근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시책 공유회’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유회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획득한 데에 이어 올해 1등급 달성을 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유회는 기획홍보과장의 총괄보고를 시작으로 내부 구성원의 인식 개선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외부청렴도는 유사 기초지자체 평균보다 높은 반면 내부청렴도는 낮은 점이 지적되면서 조직 내 청렴 체감도 향상을 위한 대책 마련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군은 이번 공유회를 시작으로 부서별 특화 청렴 시책 발굴·추진, 기관장 주관 청렴 대책 회의 개최, 우수부서 평가 및 인센티브 부여 등 다각적인 청렴 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1부서 1청렴 시책’ 추진을 통해 전 부서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청렴 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청렴은 행정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공직자 모두가 청렴 실천에 앞장서 군민이 신뢰하는 청렴도시 강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진=이진묵 기자 sa4332252@gwangnam.co.kr         강진=이진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중기부,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모집
- 급성중독·질식재해 사망하고 제로화 ‘온 힘’
- 광주신세계 ‘꼬막 비빔밥·무침’ 팝업스토어
- aT, 2년 연속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 광주상의,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시험 시행
- 북광주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
- KCA,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 ‘최우수기관’
- 백기태호 U-17 축구대표팀, 23년 만에 아시안컵 정상 탈환 도전
- 장흥군, 상반기 사료구매자금 96억 지원
- 무안군, 군민안전보험 27종 확대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