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렴 시책 공유회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청렴 시책 공유회 개최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방안 마련

강진군은 최근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시책 공유회’를 가졌다.
강진군은 최근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시책 공유회’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유회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획득한 데에 이어 올해 1등급 달성을 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유회는 기획홍보과장의 총괄보고를 시작으로 내부 구성원의 인식 개선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외부청렴도는 유사 기초지자체 평균보다 높은 반면 내부청렴도는 낮은 점이 지적되면서 조직 내 청렴 체감도 향상을 위한 대책 마련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군은 이번 공유회를 시작으로 부서별 특화 청렴 시책 발굴·추진, 기관장 주관 청렴 대책 회의 개최, 우수부서 평가 및 인센티브 부여 등 다각적인 청렴 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1부서 1청렴 시책’ 추진을 통해 전 부서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청렴 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청렴은 행정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공직자 모두가 청렴 실천에 앞장서 군민이 신뢰하는 청렴도시 강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진=이진묵 기자 sa4332252@gwangnam.co.kr         강진=이진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불황 이기는 ‘덕후 소비’…‘굿즈숍’ 쇠퇴상권에 단비
- 균형성장특위, 국회서 '5극3특 국가균형성장간담회' 열어
- 하남산단 지하수에 발암물질…알고도 2년간 방치
- "도로 폭 좁아 잦은 접촉사고…일방통행 변경을"
- 광주·전남 19일까지 최대 80㎜ 비
- 조선대병원 수술실 이틀째 운영 중단
- 광주 남구,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추진
- 금속노조 16일 총파업…"노조법 개정을"
- 나홍원 광주 광산소방서장, 송정역 명예역장 위촉
- "광주 동명동 감성 카페서 커피 즐겨요"